소득 파이프라인을 늘려야하는 이유

정노을NOEUL

·

2023. 7. 2. 09: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 대부분은

돈을 더 벌어서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글을 검색해서 보셨을거고 생각되는데요,

 

저 역시도 하루빨리 부자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얻고싶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아직까지는 부자와는 거리가 멀지만 차근차근 꾸준히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파이프라인을 늘려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목차

🚩"파이프라인이란 무엇일까요 ?"

🚩"소득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구축해야만 하는 이유"

 

 

 

 

 

 

 

 

 

🚩"파이프라인이란 무엇일까요 ?"

 

 

조기은퇴, N잡, 파이어족 관련해서 파이프라인이라는 용어를 종종 들어보셨을 겁니다.

 

 

파이프라인의 사전적 의미는 석유나 천연가스 등을 빠르게 수송하기 위해 매설한 관로를 말합니다.

 

하지만 경제학에서의 파이프라인은 돈이 들어오는 길을 말합니다.

 

즉, 파이프라인을 늘린다는 말은 돈이 들어오는 길을 여러개 구축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죠.

 

 

 

 

 

 

 

 

 

 

 

 

🚩 "소득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구축해야만 하는 이유"

 

그렇다면 우리는 왜 소득 파이프라인을 늘려야만 할까요 ?

 

▪ 1 월급만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없다

경제적 자유의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란

 

내가 먹고 싶은 것을 모두 먹을 수 있고,

내가 살고 싶은 집에 살 수 있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고,

내가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재정적 상태에 도달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액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무리 열심히 해도 남들과 똑같은 월급을 받는 월급쟁이의 경우 현실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근로소득 외의 추가적인 소득원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부자들의 경우 다양한 소득원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2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회사는 우리를 끝까지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평생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그러기 위해서는

 

  • 나의 잘못에 의해 정리해고 당하지 않기
  •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이 쓸모없어지지 않기
  • 회사가 계속해서 돈을 잘 벌어들이기
  • 경제 위기가 닥치지 않기

등...

 

여러가지 조건이 무조건적으로 성립해야합니다.

 

하지만 미래는 한치 앞도 알 수가 없습니다.

 

나의 미래 재정상태가 내가 아닌 회사 또는 외부 환경에 달려있다는 사실이 불안하지 않으신가요?

 

회사에만 의존하다가 예상치 못하게 회사를 계속 다닐 수 없게 되는 상황이 온다면 우리는 큰 위기에 봉착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의 상황에 미리 대비하여 파이프라인을 여러개 구축해놓는다면, 어느 하나가 불안한 상황에 놓이더라도 다른 탄탄한 수입원이 있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인 삶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 3 자아실현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회사에서 정해준 방식대로 시키는 일만 하다보니

 

'나는 언제든 대체될 수 있는 사람이구나'

'내가 없어도 회사는 잘 돌아가는구나'

 

라는 생각에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합니다.

 

근로소득 외의 수입원을 만들어내기 위한 활동은 수동적인 삶에서 벗어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어냄으로서 성취감을 느끼고 직장생활에서는 결핍되어있는 삶의 이유와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은 결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초기에는 단순 노동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하죠.

 

하지만 한 번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나면 잠을 자는 동안에도, 밥을 먹는 동안에도, 쉬는 동안에도 돈이 계속 들어오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해 보는 중 입니다.

 

지금의 저는 아는 것도 없고 많이 부족하지만 가만히 있는 것 보다는 뭐든 시작해야 원하는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거라 믿어 이 블로그에 공부하고 실천한 내용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파이프라인 늘리기를 실천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

⬇⬇⬇⬇⬇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5가지

챗GPT를 이용해 돈버는 방법 ( + 챗GPT 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