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7가지 방법

정노을NOEUL

·

2023. 8. 16. 11:46

반응형

 
힘들게 애드고시 승인을 받아놨더니, 막상 수익이 나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이번 시간에는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애드센스 수익모델

🚩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 애드센스 수익모델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주와 광고를 홍보하는 웹 사이트 소유자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주가 광고단가를 정하며,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익은 애드센스와 웹사이트 소유자가 나누어 갖게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입찰 유형

🔸CPC (광고 클릭당 단가, Cost Per Click)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 때 발생하는 단가입니다.
클릭당 벌어들이는 금액은 광고의 관련성, 웹사이트의 틈새, 광고 시장 내 경쟁 등의 요소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CPM(광고 뷰 1000회당 단가, Cost Per Millennium)
방문자가 광고를 1,000회 보았을 때 발생하는 단가입니다.
CPM 광고를 통해 게시자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천 번의 광고 뷰에 대해 수익을 얻습니다.
 
🔸CPA(특정 행동 당 단가, Cost Per Action)
CPA는 광고주가 미리 설정한 원하는 행동을 광고 시청자가 수행했을 때 발생하는 단가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광고 배치 최적화하기

 
광고 배치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 최상단, 목차, 소제목, 링크 주변의 광고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다고 합니다.
 
 

  • 글의 최상단

글의 최상단에 광고를 배치하게 되면, 사람들이 내 글을 클릭하자 마자 스크롤을 하지 않고도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글의 최상단에 배치된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하단에 배치된 광고보다 실적이 더 좋답니다.
 
 

  • 본문 중간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였을 때, 그 광고가 본문의 내용과 연관있는 광고라면 광고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정보글 중간에 다이어트 보조제 광고가 떠있다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내 글을 읽고 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광고에도 관심을 가질 확률이 크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중간 광고를 너무 많이 삽입하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져 독자들이 글을 읽는 중간에 내 블로그에서 나가버릴 수도 있어요.
 
글의 길이를 고려해서 적절한 개수의 광고만 배치하도록 합시다.
 
 

  • 멀티플렉스 광고

예시

멀티플렉스 광고는 여러종류의 광고가 나오기때문에 사람들이 관심 가질만한 광고가 뜰 확률이 좀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본문 중간에 멀티플렉스 광고를 넣게되면 마찬가지로 가독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글의 하단에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 카테고리 차단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브랜드 안정성-차단관리-일반 카테고리 에서 광고 카테고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와 관련성이 떨어지는 카테고리와
광고 노출비중 대비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차단함으로써 CPC를 높일 수 있습니다.
 
 
 
 

🪄수익성이 좋은 키워드 사용하기

클릭당 비용이 높은 고단가 키워드를 이용하거나,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이용하여 글을 작성해보세요.
 
고단가 키워드 찾는 사이트

 
인기 검색어 찾는 사이트

 
 
 
 

🪄양질의 포스팅 (글의 길이와 퀄리티 늘리기)

글의 퀄리티가 높으면서 글의 분량도 충분하다면 사람들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판단하여 글을 오래, 끝까지 읽게 됩니다.
체류시간이 길어지면 그 글이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커지게 되죠.
 
체류시간을 늘려줄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으로는

  • 매끄러운 문맥, 문단 나누기, 강조 효과 등을 통해 글의 가독성 높이기
  • 적절한 시각 자료 사용하기
  • 로그 내 관련 글 내부링크 연결하기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요즘은 PC 보다는 모바일 기기로 검색을 해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PC 버전으로는 보기 깔끔하지만, 모바일 버전으로 봤을 때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모바일에서 접속해서 확인 해보시기바랍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모바일 버전에서는 스킨이나 폰트 적용이 안되어 심미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로도 PC모드의 설정을 유지하려면 '모바일 자동 연결 해제' 설정이 필요합니다.
 

 
 
 
 
 

🪄링크연결을 통해 전면광고 유도하기

전면 광고란 화면 전체를 덮는 광고를 말해요.
 

전면광고 예시


그냥 스크롤을 하면 보이지 않는 다른 광고와는 달리 전면광고는 닫기 버튼을 눌러야만 꺼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전면광고는 페이지 이동 시 뜨게 되는데요,이 때 중요한 것은 링크를 연결할 때 꼭 "새창으로 열기를 해제"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새 창에서 링크가 열리는 경우에는 전면광고가 뜨지 않기 때문이에요.
사람들이 꼭 클릭할 수 밖에 없는 링크를 달아놓으면 전면광고를 유도할 수 있고 광고 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SNS 활용하기

요즘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등 SNS 이용량이 많기 때문에 다른 SNS를 활용하여 블로그로의 유입을 늘리기 좋습니다.
이용자 수가 많은 SNS 활동을 통해 좀 더 빠르게 계정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 계정에 블로그 링크를 달아 블로그 유입을 유도해보세요 !


 
 
 
 

 
 
 
 
 


 
이번 시간에는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최적화된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면서 광고 수익의 변화를 관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