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5가지

정노을NO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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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7. 23.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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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은 유튜브나 블로그처럼 광고를 붙일 수도 없는데

사람들은 어떻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걸까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목차

🚩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수익 창출하기

🚩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시 활용해야 하는 이유

 

 

 

 

 

 


🚩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수익 창출하기

 

🔶 1. 공동 구매 진행하기

 

공동 구매란 말 그대로 개인이 아닌 단체로 물건을 구매하는 방식을 말해요.

여러 명이 모여 대량 구매를 할 수 있으니 물건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죠.

 

업체가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들에게 판매를 요청하기도 하며, 반대로 원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제안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동구매를 진행할 때는 내 인스타그램의 컨텐츠와 연관이 높은 상품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매일 운동하는 일상을 올리는 다이어트 계정에서 다이어트 식품 공동구매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생각해 봅시다.

평소 그 계정에서 운동 자극을 받고 다이어트를 하던 팔로워들에게는

'이 사람이 먹는 다이어트 식품이라면 효과가 좋겠다!' 는 신뢰가 쌓여있기 때문에 그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다이어트 계정에서 핸드폰 악세사리나 화장품 공동구매를 진행한다고 하면 어떨까요?

대부분의 팔로워들은 의아해하면서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게 될 거예요.

 

또한 상품의 퀄리티가 내 인스타그램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보여주기 부끄럽지 않은 상품, 소개해주고 싶은 상품으로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매출의 몇 퍼센트를 수수료로 지급받을지 계약하게 됩니다.

대략 10% 정도부터 대형 인플루언서의 경우 60% 정도까지도 받는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의 규모를 얼마나 키워놓았는지, 팔로워들과 소통을 얼마나 활발하게 하고 있는지 등 개인의 역량에 달려있다고 보시면 돼요.

 

인스타그램 공구는 팔로워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분에게 적합하며 인스타그램 컨텐츠의 컨셉이 명확해야 유리합니다.

 

 

공동구매 방법

1. 상품 소싱

업체의 연락을 기다리거나, 직접 문의를 하거나, 공동구매 사이트를 이용

 

2. 공동구매 조건, 가격, 수수료, 진행기간 등을 협의

 

3. 공동구매 진행 전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스토리, 릴스 등을 업로드하여 제품 홍보

 

4. 공동구매 진행

 

5. 공동구매 진행 후 정산

 

 

 

 

 

 

🔶 2. 제품/서비스 직접 홍보하기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여 직접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전자책, 강의, 제품을 판매하는 개인블로그, 쇼핑몰 사이트, 카카오톡 오픈카톡 링크 등을 추가하세요.

그리고 내가 홍보하려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컨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해 보세요.

 

게시물, 릴스를 통해 유입된 사람들이 내 상품에 관심이 생기면 프로필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포토그래퍼라면 스냅 사진들을 올려 사람들에게 내가 이런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고 프로필 링크에 촬영 예약/문의가 가능한 카카오톡 오픈카톡 링크를 달아두면 되겠죠.

 

 

 

+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계정이 도달하게 하려면 인스타그램 내의 유료광고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하는 목표, 타켓층, 도달 수에 맞춰서 광고를 할 수 있어 잘 이용하면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 3. 유료 광고받기

 

업체로부터 광고비를 받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규모가 있고, 팔로워들과의 소통이 활발한 크리에이터에게 광고제의가 들어옵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툰을 연재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특정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는 인스타툰을 제작해 달라는 의뢰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시물 1개를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당연히 팔로워 수가 높을수록 단가도 높아집니다.

 

 

 

 

 

 

 

🔶 4. 제휴마케팅

 

쿠팡파트너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와 같은 제휴마케팅 활동을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습니다.

 

평소 계속 이용하는 제품이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자주 등장하는 제품의 링크를 달아놓는 방법이 있으며

아예 제품 리뷰나 후기를 올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여 그 제품들의 링크를 소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본인만의 방법으로 제휴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인스타그램 🔗링크트리, 🔗리틀리와 같은 랜딩 페이지에 제품 url을 여러 개 달아놓고 랜딩페이지의 링크를 첨부하는 방식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가입, 링크생성, 주의사항, 추천인ID)

 

 

 

 

🔶 5. 인스타그램 운영 대행 및 컨설팅

 

주로 마케터나 마케터 출신이었던 분들이 많이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직무 특성상 대형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해 보았거나,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면서 계정을 키우는 노하우를 많이 쌓으신 분들이 시도하기 유리합니다.

 

컨텐츠 기획부터 제작, 업로드, 소통 등 인스타그램 계정을 대신 운영하여 성과를 내주는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시 활용해야 하는 이유

 

🔶 1.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수가 국내 전체인구의 1/3 이상

 

올해 4월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 수가 2,167만 명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해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42%에 해당하는 수치인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거대한 플랫폼이에요.

 

특히 20,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1위 SNS 플랫폼이기 때문에 2030을 타겟으로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인스타그램이 필수적입니다.

 

 

 

 

🔶 2. 브랜딩 하기 수월하다

 

인스타그램은 피드에 1:1 비율로 사진과 영상의 썸네일만 보여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SNS에 비해 글보다 사진이 중심이 되는 SNS입니다.

 

요즘 MZ세대는 단순히 글로만 서술된 것보다 사진이나 영상으로 정보를 접하는 것에 익숙하고

특히 최근에는 쇼츠, 릴스, 틱톡과 같은 숏폼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더 큰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드를 하나의 스케치북으로 생각하고 내 계정만의 특색이 드러나도록 포인트 컬러, 톤, 폰트, 컨텐츠 주제 등을 정해 피드를 꾸며보세요.

 

 

 

 

🔶 3. 모바일 최적화

 

블로그나 유튜브 등은 게시물 업로드 시에 PC를 이용하지 않으면 완성도 높은 컨텐츠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핸드폰으로 편집하여 바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게 활동이 가능하죠!

 

 

 

 

 

 

 


 

앞서 말한 방법들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익 실현을 하려면 우선 팔로워를 늘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팔로워가 무조건적으로 많아야 하는 것은 아니고 팔로워 수가 아주 많지는 않더라도 명확한 타깃이 정해져 있다면 유리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특히 팔로워들과의 소통이 중요하고

명확한 컨셉을 정해서 컨셉에 맞는 컨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잊지 마세요.